뒤로가기 버튼 회원이용약관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 본 약관은 주식회사 딜라이브(이하 “ 회사”라 합니다)가 플랫폼을 제공하고 ㈜케이비앤시(이하 "케이비앤시")가 대행 운영하는 딜라이브몰(영문표기 D’LIVE Mall)(이하 “ 몰”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TV, Web, 모바일 App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딜라이브몰 서비스(이하 ‘서비스’)"란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된 상품정보를 딜라이브 인터넷 통신망 기반 TV App과 Web 및 모바일 App을 통해 제공하며, 이용자가 전화, 인터넷 통신, 리모컨 및 기타 통신수단으로 그 상품을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②"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딜라이브 고객(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회원"이라 함은 딜라이브 고객이 “몰” 이용을 위해 능동적으로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비회원”이란 본인의 판단에 따라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⑤“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e-mail) 을 말합니다.
      • ⑥“비밀번호(PW)”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숫자-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⑦“운영자”란 "몰"에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 ⑧“구매자”란 구매 서비스에 등록된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⑨“판매자”란 “회사” 및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광고양식에 맞추어 ‘몰’에 상품을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 ⑩“본인인증”이란 회원의 회원 가입 시, 또는 비회원 구매 시 기록한 이용자의 성명과 이동전화번호, 사업자는 상호명과 사업자등록번호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 ⑪기타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가.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 배송
      • 다.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 ②“몰”은 재화 등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③“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 ④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①"몰"은 회사나 통신사업자, 방송송출 및 운영사업자의 시스템 등 방송•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장애 사유가 발생하거나 우편서비스의 비정상적인 처리 또는 기타 "몰” 자체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6조 (회원가입)
    • ①“몰”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몰”에서 제공된 회원 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시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 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의 경우 반드시 입력을 해야 합니다.
    • ②”몰” 회원가입시 방송 셋톱박스 및 가입자 정보(성명,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통하여 딜라이브 고객임을 확인합니다
    • ③“몰”은 필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가입 또는 구매시 이용 가능한 본인확인기관을 통하여 휴대폰인증(또는 i-PIN 인증, 공인인증서 등)을 하여 본인 여부 및 성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④“몰”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가.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나. 회사의 딜라이브 고객 인증절차에서 딜라이브 고객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다. 회사의 본인/성인 확인절차에서 본인/성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라.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CI(Connecting Information, 연계정보,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DI(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 확인정보)정보가 동일한 경우
      • 마.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 바.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사.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아.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하지만 회원탈퇴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편법 행위 차단의 목적으로 회원탈퇴일부터 30일이 경과해야 회원 재가입이 가능하며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에 따라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 ⑤“몰”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 정보나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 라.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⑥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⑦회원은 제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 ①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상품의 구매 절차에 대한 진행 중인 건이 없는 경우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이 “몰”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당해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원이 이 약관 및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몰”은 회원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 회원 등록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나.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라. “몰”을 이용하면서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마. 제21조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바.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몰”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몰”의 업무를 방해한 경우
        • - “몰”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몰”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 “몰”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몰'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 “몰”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 “몰”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③“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④재판매 목적으로 “몰”에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몰”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몰”은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⑤“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휴대폰 문자메세지 및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Web 및 모바일 App내 공지메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 제9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 ①이용자는 전화 또는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 ②"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도 같습니다.)
    • ③"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는 자, 2)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도 같음)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 제10조 (구매계약의 성립)
    • ①이용자가가 ‘몰’에서 상품을 선택한 후 (비회원의 경우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제11조와 같은 대금결제 수단을 통해 대금결제를 완료하고, ‘몰’ 또는 판매자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②“몰”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를 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4. 구매신청 이용자가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 제11조 (대금 지급방법)
    • ①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은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으며, 결제방법의 구체적 운영방식은 "몰"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단, 전자상품권을 구매할 때는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신용카드 결제 제한 조건에 의해 신용카드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 폰뱅킹, 인터넷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 실시간 온라인 무통장입금
      • - 실시간 온라인 무통장입금
      • - 상담원 전화결제 등 기타 회사에서 정하는 대금 지급 방법 등
    • ②"몰"은 이용자가 일정액 이상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본인확인을 위해 이용자에게 공인인증서 또는 이에 준하는 개인정보 확인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판매자의 평가에 반영됩니다. 거래만족도 항목 및 단계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 ③"몰" 또는 "판매자"는 배송전 구매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몰" 또는 판매자는 구매 서비스를 통한 상품의 구매계약 체결 완료 후, 구매자에게 구매계약 체결 사실 및 구매 내용을 구매자의 연락처(이메일, 전화, SMS, 카카오톡알림톡 등)을 통하여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단, 구매자가 제공한 연락처가 “몰”에 제공한 정보와 다르거나 변동 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등 기타 사유로 불분명할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 ②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몰" 또는 "판매자"는 배송전 구매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 ①배송 소요기간은 상품 구매계약 체결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배송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단, 전자상품권 등 쿠폰 또는 코드로 발행되는 상품의 경우 해당 쿠폰 또는 코드가 구매자에게 도달 또는 전송되기까지의 기간을 의미합니다.)
    • ②"몰"은 구매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구매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구매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③ 구매자가 신청한 상품이 품절되었거나 재고가 없는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재화 등을 인도할 수 없을 때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규정 에 따라 상품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합니다.
    • ④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으며,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⑤“몰”은 구매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⑥“몰”과 구매자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판매자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 제14조 (청약 철회 등)
    • ①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해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함)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자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가.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 훼손된 경우
      • 나.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라.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② 구매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③ “몰” 또는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 ④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또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전자상품권의 경우에는 주문 취소 및 구입 시 지불한 비용의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의 환불은 각 전자상품권의 개별 판매 조건에 따라 처리됩니다.)(제13조 제3항으로 옮김)⑤배송상의 문제로 발생한 구매자의 물질적/정신적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책임의 소재를 발생시킨 배송업체와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구매자에게 필요한 판매자 정보를 제공하고 원활한 문제해결을 위해 중재합니다.
  • 제15조 (할인쿠폰, 적립금, 몰포인트 제도 운영)
    • ’몰’은 ‘회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할인쿠폰은 다음 각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몰’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 가.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 나. 할인쿠폰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다.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할인쿠폰의 재사용이 가능하나 단순 변심에 의한 구매취소 등의 경우에는 ‘몰’의 운영정책에 따라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몰’은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상품평의 작성, 상품 구매확인 등을 하는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몰포인트’ 란 딜라이브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선택에 따라 딜라이브몰에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이러한 적립금/몰포인트의 부여는 다음 각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몰’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 가. 적립금/몰포인트는 "몰"에서 상품을 구매하실 경우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단, 적립금/몰포인트 사용이 불가하다고 사전 고지한 품목은 제외됩니다),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 나. 이용자는 적립금/몰포인트 부여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그 적립금을 사용하여야 하며, 다음의 경우 적립금이 소멸됩니다.
        • 1. 회원을 탈퇴한 경우
        • 2. 고지된 유효기간이 초과한 적립금
        • 3. 각 지급 적립금/몰포인트별 정의된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기준이 도래한 경우
      • 다. 적립금/몰포인트를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가 발생할 경우, "딜라이브몰"은 해당 적립금/몰포인트의 지급을 중지 또는 회입할 수 있습니다.
      • 라. 단, 적립금/몰포인트를 사용 하여 상품 구매시 적립금/몰포인트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 제16조 (상담 서비스에 대한 규정)
    • ① 회사는 "몰"에서 판매하는 상품 등에 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직접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사는 해당 상담을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 ② 판매자와 상담예약이 설정된 상품에 대하여 상담예약을 신청하기 위하여 구매자 스스로 필요한 정보(성명, 전화번호, e-메일 주소 등)를 판매자에게 제공한 경우, 그로 인하여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판매자의 개인정보 부당이용 등 불법행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③ 판매자와 상담예약이 설정된 상품에 대하여 상담예약을 신청하기 위하여 구매자 스스로 판매자에게 제공한 정보(성명, 전화번호, e-mail 주소 등)가 본인의 것이 아니거나, 허위인 것이어서 발생할 수 있는 제 문제에 관해서는 해당 정보를 제공한 구매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17조 (개인정보보호)
    • ① "몰"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이용자(회원 또는 비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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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8조 (개인정보취급 업무의 위탁)
    • ① 회사는 ‘몰’ 운영에 있어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이용자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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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는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를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본 조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제19조 (“몰”의 의무)
    •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
    •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및 관리 시스템을 갖춥니다.
    • ③ “몰”이 재화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⑤ 구매자가 상품의 설명서와 다르게 상품을 사용하거나 또는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구매자 또는 제3자의 신체 또는 재산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몰"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0조 (회원의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몰”이나 타인이 게시한 정보의 권한 없는 변경
    •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22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간의 관계)
    •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몰'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관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 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식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권리가 귀속된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사전에 당해 이용자와 협의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이 “몰”에서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몰”은 판촉, 광고 및 제휴 등 “몰”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목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회사의 다른 서비스 내 또는 다른 사이트에 노출시키는 방법으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와 함께 사용중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합니다.
  • 제24조 (분쟁해결)
    •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25조 (회사의 면책)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으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사유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게 된다면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제22조 2항과 같이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피연결 ’몰’)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②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
  • 제16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5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